네이버 쇼핑을 통해 상품 광고와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면 광고 역시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판매와 광고를 같은 곳에서 진행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노출이 잘 되기 때문이다. 상품의 판매와 상관없이 광고는 여러 온라인 서비스로 진행될 수 있다. SNS(Social Network Services/Sites)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와 트위터 등이 대표적이며 이를 통해 무언가를 이루고자 노력하는 것도 일반적인 선택이다. 하지만 네이버 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면 광고 역시 네이버를 이용하는...
온라인 판매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광고와 홍보만을 고민한다. 하지만 이것보다 먼저 진행되어야 하는 것이 있다. 온라인 판매를 잘 하는 사람들은 판매 구성을 고민하는 시간이 압도적으로 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상품의 다양한 구성에만 약 4주라는 긴 시간을 연구하고 접근한다. 사실 판매란 요리와 같아서 모아놓은 재료 이상의 것은 사용할 수 없다. 우리는 이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따라서 도저히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깔끔하게 판매를 포기하고, 상품에 관련된 소재부터 다시 찾아보며 판매방법을 연구해봐야 한다. ...
브랜드는 고객에게 시장 지향적인 내용으로 약속을 해야 한다. 즉, 어떤 목표나 목적을 향해 나아가되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고 매장에서 정말 이행할 수 있는 것을 담고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다. 고객은 각자 자신의 기준에서 만족을 정의한다. 때문에 우리는 브랜드의 차별화를 꾀하면서 경쟁 우위까지도 유지해야 한다. 한마디로 고객 충성도를 쌓기 위해서는 특별한 브랜드 약속이 필요하며 이를 지키기 위한 노력은 매우 중요하다. 브랜드 약속을 개발하기 위한 원칙. 1. 브랜드의 약속을 철저하게 고객 시각에서 이해하자. ...
판매를 잘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인 자질이 있다. 바로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변화를 잘 파악하는 능력이다. 그들은(직감적) 판매 상품에 관한 모든 데이터를 읽고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브랜드를 책임지는 사람이라면 A부터 Z까지 다 알아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에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고객이 어떻게 기억하고 경험하게 할 것인지 확고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고객이 필요로 할 때,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맞출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의 기대치가 변...
다양한 비즈니스 업종과 큰 시장을 타겟팅하는 것은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선택하는 시장으로의 진입은 타깃 범위가 많아지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시장에는 많은 경쟁자가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 덕분에 우리는 폭 넓은 분야의 수많은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경쟁자가 많은 만큼 본인이 선택하는 것도 많은 누군가가 선택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아야 하죠. 한마디로 더 큰 시장을 목표로 하면 다양한 비즈니스 과제를 이해하고 해결하기 더욱 어려워진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우리가 ...
지금은 기본에 매우 충실해야 최고가 될 수 있다. 코로나와 함께 찾아온 초강력 불황, “이렇게 힘든 적은 모두가 처음일 것이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 판매 전략은 매우 중요하다. 코로나19 이후 중요한 판매 전략은 “아주 기본에 충실해야 최고의 전략으로 발전할 수 있다"라는 내용이다. 그럼 모두가 진행하고 있는 온 오프라인 판매에서의 참신함을 기본으로 정의하며 정리해보자 1. 제일 먼저 ‘혜택을 확실히 하자.’ 확실한 혜택과 올바른 판매 방향으로 창업을 시작해야 한다. 창업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필요...
우리는 우리가 판매하려고 하는 영역에서 좁고, 깊은 영역을 만들어야 한다. 그 좁고 깊은 많지 않은 영역에서 최고가 되어야 되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따라올 자가 없어야 한다. 또 잘게 자른 시장(영역)에서 나만의 이름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야 한다. 예를 들어 대전의 한 매장은 코로나 시대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면역력 119 안심 ooo이라는 이름으로 5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하여 좁은 시장을 개척해 독점하려 한다. 이런 좁은 시장을 먼저 개척하고 독점하기 위해 우리는 가장 먼저 브랜드 에센스(Esse...
창업의 핵심은 비즈니스 모델로 이는 창업의 전부와 같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그렇다면 비즈니스 모델이란 무엇일까? 바로 계획적인 꾸준한 판매와 연속적인 확장이 가능한 모델을...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뜨거운 물에 손 화상을 입었습니다.아르바이트생도 산재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어피치님...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는 가맹본부와 점주 간 상생발전을 유도하고 수익배분구조의 공정화 및 실질적인 점주 지원이 촉진될 수 있도록 가맹 상생협약 평가기준을 대폭 개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