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제품을 못 파는 진짜 이유를 아시나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세분화하고 정조준 해야 하는데 이때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이 있다. 1. 매장의 관점이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시장을 세분화해야 한다. 보다 명확한 데이터 분석으로 객관적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2. 얼마나 팔릴 수 있을지 알아야 한다. 각종 수요예측 프로그램 등 모든 방법을 활용하여 예상 매출과 수익에 대해 추정해야만 한다. 3. 매장의 재원과 역량에 따른 시너지를 고려해야 한다. 시장의 판매 사이즈가 매력적이라고 판단될...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창업자 간 경쟁이 터무니없이 심화되는 지금 고객의 욕구는 점차 세분화 되고 있다. 따라서 이런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객관적 잣대로 분류하고, 창업 상품에 적합한 고객들을 명확히 분석하여, 이들에게 소구 될 수 있는 적정한 상품을 제공하는 전략 수립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케팅 분야 최고권위자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가 제시한 STP 전략을 알아보자. STP 전략은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이것을 알면 돈을 벌 수 있다. 이것이 무엇이냐?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Jeff Bezo)가 지금의 아마존을 일궈낸 원칙은 단 2가지이다. 고객의 시간을 줄여주는 것과 배송시간을 줄여주는 것. 이점을 벤치마킹하여 ㅇㅇㅇ은 로켓배송이라는 내용적 접근으로, ㅇㅇㅇ 스토어는 최저가 가격비교 프로그램을 통한 시간 단축으로 돈을 벌고 있다. 이처럼 우리도 코로나와 함께 하는 엉켜진 시간 동안 빠르게 돈을 벌수 있는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무엇인지 집고 넘어가야 한다고 본다. 그러기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
입지와 여건이 비슷한 상권에서 비슷한 비용을 투자하여 창업을 했을 때3개월이 지난 후 손님이 많은 매장과 그렇지 못한 매장으로 나뉜다. 겉으로 보기에는 전혀 차이점이 없어 보이지만 잘 되는 매장과 그렇지 않은 매장에는 분명한 차별화 전략이 존재한다.창업을 진행하면서 그것을 알지 못하고 눈에 보이는 것에만 집중한다면 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렵다. 현재 모든 창업자들은 확실한 차별화로 성공을 갈망하고 있다. 창업 성공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처지를 알아야 한다. 지금이라는 현재 상황을 정확히 분석하고 내가 무엇을...
모든 판매에 있어 헤드라인은 무척 중요하다. 10단어 이상의 헤드라인은 짧은 헤드라인에 비해 열독률이 떨어진다고 한다. 상품 판매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10단어 이하의 헤드라인이 제품 판매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소소한 내용까지 구체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좋다. 의미가 떨어지는 모호한 내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보다는 보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상품 판매를 하는 것이 돈이 보일 수 있다. [값을 받고 상품 따위를 팖]이라는 판매(販賣)의 사전적 의미를 생각해 보자. 판매에서 기본적인 전략이란, 상품 판매 촉진 전략...
판매는 구매 당시 구매자 입장에서의 느낌을 있는 그대로 보고서(상세페이지)를 작성한다는 느낌으로 꾸며가는 것이 핵심이다. 내가 제품을 구매하면서 중요시 생각하고 따지던 모든 부분을 우선으로 다듬고 정리하여 상세페이지를 작성해야 한다. 시작하기에 앞서 이미지는 상품의 생명이다. 확실한 비주얼 이미지로 승부해야 한다. 정보 전달에 있어서 시각적 이미지가 가장 효과적인 ‘인지적’ 내용이기 때문이다. CI와 BI, 캐릭터, 간판 등의 모든 것을 회사 브랜드 이미지를 살려주는 비주얼로 표현하고 고객이 기억하기 쉽게 통일한다. ...
성공한 CEO들의 특징을 보자면 무엇보다 직원 복지에 공을 들인다. 사실 직원들에게 주는 급여는 지출이 아니라 회사의 수입을 나누는 것으로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직원의 눈치를 보지 않고 독재자라고 불릴 정도로 회사에 모든 일을 주도하며, 한 번 내린 결정에 얽매이지 않는다.또한, 직원에게 내린 지시를 수시로 확인하고 반복하며 함께한다. 마지막으로, 결정을 내릴 때는 회사의 미래를 그려보며 결단을 내린다. 모든 결정과 함께 회사 경영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현재 어떤 일에 집중해야 하는지,이 일이 3...
창업의 핵심은 비즈니스 모델로 이는 창업의 전부와 같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그렇다면 비즈니스 모델이란 무엇일까? 바로 계획적인 꾸준한 판매와 연속적인 확장이 가능한 모델을...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뜨거운 물에 손 화상을 입었습니다.아르바이트생도 산재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어피치님...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는 가맹본부와 점주 간 상생발전을 유도하고 수익배분구조의 공정화 및 실질적인 점주 지원이 촉진될 수 있도록 가맹 상생협약 평가기준을 대폭 개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