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6 (목)

  • 구름조금속초24.7℃
  • 구름많음22.1℃
  • 구름많음철원21.0℃
  • 구름많음동두천22.0℃
  • 구름조금파주21.7℃
  • 구름조금대관령17.4℃
  • 구름조금백령도20.5℃
  • 구름조금북강릉24.7℃
  • 구름조금강릉25.8℃
  • 맑음동해21.0℃
  • 구름많음서울23.0℃
  • 맑음인천18.6℃
  • 구름조금원주21.7℃
  • 맑음울릉도21.7℃
  • 맑음수원22.0℃
  • 구름조금영월22.6℃
  • 맑음충주22.3℃
  • 맑음서산21.6℃
  • 맑음울진19.7℃
  • 맑음청주23.6℃
  • 맑음대전23.7℃
  • 맑음추풍령22.2℃
  • 맑음안동24.0℃
  • 맑음상주24.3℃
  • 맑음포항24.0℃
  • 맑음군산20.7℃
  • 맑음대구24.6℃
  • 맑음전주22.8℃
  • 맑음울산25.0℃
  • 맑음창원26.3℃
  • 맑음광주24.9℃
  • 구름조금부산24.1℃
  • 구름조금통영23.1℃
  • 구름조금목포21.0℃
  • 구름조금여수24.4℃
  • 구름조금흑산도20.6℃
  • 맑음완도25.5℃
  • 맑음고창23.7℃
  • 구름조금순천24.2℃
  • 맑음홍성(예)22.8℃
  • 맑음22.6℃
  • 구름많음제주21.8℃
  • 흐림고산18.4℃
  • 흐림성산22.2℃
  • 흐림서귀포21.5℃
  • 구름조금진주26.3℃
  • 맑음강화19.9℃
  • 구름많음양평22.8℃
  • 구름조금이천23.2℃
  • 구름많음인제20.5℃
  • 구름많음홍천22.0℃
  • 맑음태백19.2℃
  • 구름조금정선군22.4℃
  • 맑음제천21.0℃
  • 맑음보은22.0℃
  • 맑음천안22.6℃
  • 맑음보령20.9℃
  • 맑음부여24.2℃
  • 맑음금산23.4℃
  • 맑음23.6℃
  • 맑음부안22.2℃
  • 맑음임실23.0℃
  • 맑음정읍21.7℃
  • 맑음남원23.6℃
  • 맑음장수22.6℃
  • 맑음고창군23.4℃
  • 맑음영광군22.2℃
  • 맑음김해시26.7℃
  • 맑음순창군23.1℃
  • 구름조금북창원26.6℃
  • 맑음양산시27.6℃
  • 맑음보성군25.2℃
  • 구름조금강진군24.7℃
  • 구름조금장흥24.2℃
  • 구름조금해남0.1℃
  • 맑음고흥25.2℃
  • 구름조금의령군27.3℃
  • 맑음함양군25.6℃
  • 맑음광양시27.4℃
  • 구름많음진도군21.2℃
  • 맑음봉화21.5℃
  • 맑음영주22.8℃
  • 맑음문경23.4℃
  • 맑음청송군24.1℃
  • 맑음영덕25.2℃
  • 맑음의성24.6℃
  • 맑음구미25.3℃
  • 맑음영천25.7℃
  • 맑음경주시26.4℃
  • 맑음거창24.7℃
  • 맑음합천25.7℃
  • 맑음밀양25.9℃
  • 맑음산청25.7℃
  • 구름많음거제26.0℃
  • 맑음남해24.8℃
기상청 제공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돈 버는 창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마케팅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돈 버는 창업

4차 산업 혁명이 가속화되면서 산업 간 영역이 무너지고 흐려지는 빅블러 현상과 함께 소비자의 세대교체로 프랜차이즈 외식보다는 스페셜 한 개인 맛집을 더 선호하는 젊은 층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이 성장하면서 새로운 창업 문화가 빠르게 정리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과 문화 속에서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콘텐츠 창업 그리고 개성을 강조하는 차별화 된 네이밍(상호)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다.

 

 

콘텐츠 창업

 

콘텐츠(Content)는 각종 매체가 최종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돈 쓰고 싶은 정보로 콘텐츠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가지고 접근하여 가다듬는것이 바로 확실한 콘텐츠 정리의 시작이다.

 

가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잘 드러낼 수 있는 구성요소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외식창업의 경우, 자신의 창업 경험에 관한 이야기도 콘텐츠가 될 수 있으며 그 분야의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내용도 콘텐츠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질과 가치에 있어서는 차이가 존재한다. 창업적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의 이야기는 전문성에서의 신뢰도들 인정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전문가가 자신의 평생을 바친 연구결과와 다양한 창업 컨설팅 사례, 경험을 녹여낸 이야기는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지닌다. 이를 책으로 엮어 저자가 텍스트라는 포맷(일정한 모양이나 형식)을 가지고 외식창업으로 고통 받는 수많은 독자들에게 유용함이라는 마음속의 생각을 전달했다면, 콘텐츠로서의 가치는 올라간다.

 

그 내용이 대중적이고 보편적이라면 수백만 독자들이 공감할 것이고, 특정 분야에 대해서만 다룬다면 한정된 가치를 지닐 것이다. '누가 어떤 콘텐츠를, 어떤 방식으로, 어떤 대상을 타깃으로 생성해낼 것인가?'

 

그러한 요소들에 따라서 콘텐츠가 소비되는 방식과 콘텐츠가 일으키는 심상, 감정, 유용성은 달라진다. 세상의 다양한 콘텐츠는 모두 제각각 나름대로의 가치를 지닌다. 그런 다양함과 제각각의 실행이 콘텐츠 창업의 시작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